본문 바로가기
뉴스토픽/연애, 인기검색어

이근 저격한 구제역 개털리는 상황 정리

by NewsTopic 2022. 12. 10.
728x90
반응형

인터넷이라는 익명성에 기대 유명인을 저격하는 글을 적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격을 하는 이유는 유튜브 플랫폼에서 많은 조회 수를 얻기 위함입니다. 즉, 많은 조회 수는 많은 수입으로 직결되니까요. 이번에는 구제역이 이근을 저격했다가, 이근이 노빠꾸로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박제를 해버렸고, 더 높은 관심과 조회 수를 얻기 위한 구제역이 오히려 이근에게 만나서 스파링을 하겠다는 식의 글을 올려 노이즈 마케팅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습니다. 그 효과는 제대로인 게, 구제역이라는 BJ를 저는 몰랐었거든요. 이제는 좋든 싫든 알게 되었으니... 효과는 제대로입니다.

 

이근을 저격한 구제역, 뭘 저격한 것일까?

구제역의 얼굴

구제역은 억울한 사건, 공론화가 필요한 사건을 제보받아 유튜브 영상으로 만드는 유튜버입니다. 현재 구독자는 14.1만명입니다. 

영상을 업로드 하기 시작한 뒤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는 2,640만 회로 유튜브에서 영향력이 있는 유튜버 중 하나입니다. 영상의 업로드 주기는 1주에 2개씩이라 성실하게 영상을 업로드하는 편입니다. 

 

구제역은 이근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하는 것에 많은 의문을 품고, 전쟁 중에 전사를 하였다. 폴란드 호텔에서 쉬고 있다는 등의 가십성 인터넷 정보로 영상을 만들어 저격하는 영상을 업로드하였었습니다. 

 

구제역의 저격 영상에, 이근 대위의 반응은? 

이근 대위는 ROKSEAL채널을 운영하며 구독자는 84.3만명 입니다.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는 1억 2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에 한 획을 긋는 영상들을 업로드했었는데요. 주로 김계란과 협업한 영상들이 대박을 터지며, 피지컬 갤러리의 구독자들이 많이 유입되며 급성장을 하였습니다. 이후 훈련생을 교육하는 교관으로 활동, 오사마 빈 라덴 제압하는 게임을 실제 플레이하는 영상을 업로드하였었습니다. 

 

그러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하겠다. 선언하고, 대한민국 정부의 제제에도 불구하고 결국 참전하였습니다. 참전을 하는 도중 활발했던 유튜브 채널, 개인의 SNS가 잠정 중단되자 인터넷에서는 이근 대위가 사망하였다. 폴란드 호텔에서 쉬고 있다는 글이 올라오고 허위성 제보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조회수에 목을 매는 인터넷 레커(정보를 퍼 나르는 유튜버)들에게 이근은 좋은 먹잇감이 되었습니다. 

어떤 반박도 할 수 없는 연락 두절상태이니 어떤 말을 해도 대중들은 정보를 접하고 열성적으로, 냉소적으로든 반응을 하니까요. 

 

약간의 근황을 전하며 가쉽성 정보는 누그러들었지만, 인터넷 레커들은 아녔습니다. 더 많은 조회수에 눈이 멀어 공장에서 찍어내듯 영상이 유튜브에 업로드되기 시작했죠. 그러다 최근 구제역의 영상에 커뮤니티 글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이근 대위 커뮤니티 글

구제역의 사진을 업로드하고, 방구석 렉카 새끼라고 칭하며 자신의 분노를 표출하였는데, 이에 네티즌들은 그래도 부모님은 건드리는 것은 아닌데 라는 반응과 속 시원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후 이근, 구제역의 반응들 

구제역

구제역은 이에 발끈해 자신을 저격한 이근을 용서할 수 없다며 글을 올리고, 이근 대위 사무실을 직접 찾아갔지만 문을 열지 않은 겁쟁이라 글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그 사무실의 주소는 이근 대위가 여러 업무상 등기를 받는 사무실 주소였고, 실제 거취 하는 주소는 아녔습니다. 이에 머쓱한 구제역은 글을 올리고, 직접 만나 스파링을 뜨자는 식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이 상황을 보며 구제역은 분노를 표출하는 방법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키우는데 활용하고 있다 느낍니다. 사실 둘이 조용히 끝낼 수 도 있는 일이죠. 하지만 인터넷에 글을 올리고, 대중들이 댓글과 반응을 보며 자신에게 돌아오는 반사이익을 계산해 활동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를 욕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바라보며 움직입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요지는 이들의 싸움에 우리의 정신적 에너지를 낭비할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이들의 논쟁은 언젠간 끝나고 노빠꾸 이근 대위가 마무리 짓는 그림으로 될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오늘의 교훈. 확실하지 않은 정보로 뒷담 하는 것은 결국 나만 손해이다. 

하지만, 구제역은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 효과를 얻고, 이근을 싫어하는 네티즌들은 자신의 구독자로 흡수하는 기대 효과와 영상의 조회 수 까지 얻을 수 있으니 구제역은 손해가 아니다.라는 결론을 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