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토픽/연애, 인기검색어

정우성 아프가니스탄을 위한 후원금 1억원 전달

by NewsTopic 2021. 9. 9.
728x90
반응형

2014년부터 유엔난민기구의 한국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정우성은 최근 발생환 상황으로 암흑의 시기를 부내고 있는 아프가니스탄을 지원하고 있는 유엔난민기구에 후원금 1억원의 기부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021년 9월 8일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는 "정우성씨가 아프가니스탄을 위한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정우성은 "최근 발생한 상황으로 집을 잃고 암흑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수많은 아프간인들과, 이들을 위해 위험한 현장에서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유엔난민기구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길 바랍니다.", "지금은 아프가니스탄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도주의적 비극에 전 세계가 주목해야 하는 시기이다. 각종 위험과 비극적인 상황에도 자국에서 피신할 수조차 없는 사람들의 절박함에 귀를 기울이고 이들을 위해 연대해야 합니다."라고 말을 하였습니다.

 

최근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한 유혈사태로 올해 59만 명 넘는 국내실향민이 발생했으며, 아프간 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1,800만 명에게 생존을 위한 긴급 지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수십 년간 이어진 내전과 분쟁으로 380만 명이 넘는 아프간인들이 집을 읽고, 난민, 실향민 신세가 되었으며, 이란과 파키스탄의 인접국의 도움으로 국경을 넘는 난민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UNHCR은 아프가니스탄 현장에서 긴급구호 업무를 계속하고 있으며, 인도적 지원을 위한 유엔난민기구와 협력기구의 활동을 위해서는 최소 2억 9,900만 달러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